원래대로라면 각잡고 리뷰를 쓰겠지만 그럴 시간은 없고 작업하다 생각나는 대로 적어봐야지.모델명: 신티크 21ux DTK-2100 (2세대/2010년 신모델)
구입처: 영국에서 페덱스 타고 물건너땅건너~~~
가격: 1500파운드+배송료보험료 175파운드+세관에서 부가세 10% = 결과적으로 국내구입과 맞먹음. 그런데 국내는 품절이라 어쩔 수 없었돠
초기불량: 강화유리 뒤쪽에 먼지가 세 개^^! 하나는 불량화소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유리 바로 뒷면에 딱 붙어있는 조그만 먼지였다
※ 와콤 무상교체기준은 불량화소 13개(정중앙일 경우에만 무조건 교체) 먼지는…세척해주나? 나중에 알아봐야겠음. 별로 쓰는 데 지장은 없으니 괜찮지만
(+) 손글씨 쓰기 편하다ㅜㅜㅜ 눈물난다ㅜㅜㅜㅜ 인튜 시절엔 손글씨 타블렛으로 쓰다가 어깨 아작나는 줄 알았음
(-) 종이처럼 고해상도는 아니니까 아무래도 섬세함은 좀 떨어짐
(-) 별도의 스탠드 구입을 강력추천. 본래 스탠드는 책상에서 5cm 정도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 그거 의외로 커버하기 힘듦 어깨 아작나는 줄222
(+) 종이가 물먹어서 잉크가 좍좍 번질 염려가 없는 거에 리스펙트
(-) 이건 익숙해지면 되는 문제일 것 같긴 하지만 음 컴으로 그리다 보면 인쇄사이즈랑 대비가 감이 안 잡혀서…
남들은 다 쌔비파게 된다고 하는데 난 큰 컷을 날려그린다<
+) 먹칠페치인 나는 먹칠을 단번에 삐융 부어넣기할 수 있어서 완전 행복
(+) 다색데생可 (난 원래 손원고도 데생 세 가지 색으로 했기 때문에)
(+) 코믹스튜디오로 소실점을 잡아서 시간절약可
(+) 인튜3 기반으로 한 신티크12WX는 한 달쯤 써봤었는데 그것보다 지금 신형신티크(2010년 모델)가 발열이 덜한 듯. 한여름엔 어떨지 몰라도 어젠 제법 더운 날씨였지만 괜찮았다
(-) 비싸다
(-) 미친 가격
(-) 결제할 수 있는 용기를 시험하는 가격
(+) 조금 빨라지는 건 사실
(-) 막 두 배씩 빨라지지 않는 것도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