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
1) 해골모형 반쪽에다가 유토로 나머지 반쪽을 대칭으로 만들어 붙이기
일케일케

선생님의 최종컨펌으로 수정해서 최종본은 이거. 여기까지 4시간쯤 걸린 듯.
이건 좌우를 똑같이 만지면서 손짐작으로 하니까 요령이 붙어서 어렵진 않았는데,
2) 원래의 해골모형 반쪽에 유토로 얼굴근육 붙이기

이건 걸작으로 어려웠음. 어차피 똑같이 할 필요는 없고, 왼쪽 뒤에 보이는 근육모형을 보고 순서만 맞게 쌓아가면 되는 거였지만 자칫하면 뭉개지고 모양맞추느라 먼저 붙인 거 짓누르고 난리법석이…모형만으로는 어디 붙어서 무슨 동작을 하는 건지 알 수 없는 근육도 몇 개 있어서 집에 와서 얼굴해부도로 복습할 필요가 있었음.

이건 걸작으로 어려웠음. 어차피 똑같이 할 필요는 없고, 왼쪽 뒤에 보이는 근육모형을 보고 순서만 맞게 쌓아가면 되는 거였지만 자칫하면 뭉개지고 모양맞추느라 먼저 붙인 거 짓누르고 난리법석이…모형만으로는 어디 붙어서 무슨 동작을 하는 건지 알 수 없는 근육도 몇 개 있어서 집에 와서 얼굴해부도로 복습할 필요가 있었음.
어쨌든 재미있었음! 손으로 만져본다는 건 중요한 거시다. 마음만은 존잘이 되는 것 같은 그런 기분^^!
그리고 강의실에 미니핀 두 마리가 돌아다니는데 넘 얌전하고 귀여웠다> < 담엔 그놈들도 찍어봐야지.
블로그로 홍보하면 학원비 할인해 준다는 안내문도 봤는데, 난 그런 무서운 짓은 하지 않을 거얏 패스…
다만 손톱…참상. 절대 손에 뭐 하고 가면 안됨. 앤드 유토 냄새…비누로 열 다섯 번은 씻었는데도 아직 좀 남아있음 끝장 안 없어짐…
다음 주에는 피부를 씌움. 기대된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