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거 몇십 번 고쳤는지 기억도 안 나는데 말이지ㅋㅋㅋ 아래 건 30분만에 그렸음. 그리고 확실히 나아보여! 그런데 이게 단순히 한 번 그려본 그림이라서 빨라진 건지 실력이 나아진 건지는 구별이 안 간다. 그리고 사실 이 구도 자체가 멍청한 구도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포즈가 실루엣으로 딱 눈에 안 들어오잖아 11, 12월에는 이미지그리기에 게을렀다. 반성. 내년 5월 31일에 일주년을 기록하겠음.